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무소 로고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대관안내

잠실종합운동장

잠실올림픽경기장 전경 일러스트

잠실종합운동장은 서울의 중심부에서 남쪽으로 약 13km 떨어진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동장을 중심으로 남쪽길 건너편에 아시아선수촌아파트와 공원이, 그리고 동쪽으로 잠실아파트 대단지와 북쪽으로 한강과 탄천을 인접하고 있으며, 동남쪽 3.5km지점에는 올림픽 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과 9호선이 통과하고 있는 강남의 교통요지로서 총부지 402,816㎡에 올림픽주경기장, 야구장, 제1수영장, 제2수영장, 실내체육관 등 대형경기장과 그 외 잠실보조경기장을 비롯한 생활체육시설과 서울시교육청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학생실내체육관이 있으며, 파크골프장, 풋살경기장 등이 있는 넓은 체육공원 등 다양한 경기장 시설이 있습니다.

경기장의 건설은 1976년부터 착공하여 1984년 9월까지 완공되었으며, 총 공사비는 1,025억원이 소요되었습니다. 특히 올림픽주경기장은 제10회 아시아 경기대회와 제24회 서울 올림픽대회의 개·폐회식과 육상, 축구 등을 치룬 바 있는 역사적 의미를 갖는 경기장으로서 외국의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관광명소가 되었으며, 최근에는 국제적인 축구경기는 물론, 각종 콘서트를 비롯한 대형경기 및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잠실주경기장 건물 전경 사진잠실야구장 경기 모습 사진잠실제1수영장 건물 전경 사진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동 10)

잠실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서울(잠실-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은 차량번호를 자동 인식하여 후불 결제되는 유료 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시설 이용 시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규모 : 876면

 

운영시간
: 24시간(연중무휴)
주차요금
: 주차요금은 '주차장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